toyking

Lingoes - 사전 본문

Computer/Utility

Lingoes - 사전

toyking 2009. 4. 8. 18:22

- 2008, 2009년 작성한 내용을 업데이트한 portable 용 예시를 들어 수정하여 게시함 -

60여 개의 다양한 언어, 백과사전 중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사용한다.

(Voice Package를 다운로드 받으면 보다 선명하고 다양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않은 오프라인상태에서도 단어번역을 할수 있다.(문장번역은 제외?)


1. 프로그램 다운 

제작사 웹페이지 상단 Download 를 클릭하면 최신버전을 다운받을수 있다.


2. 프로그램 설치

portable 버전의 경우 하나의 폴더에 내부 구성물이 모두 생성된다.





3. 사전 설치

제작사 웹페이지 상단 Add Dictionary 클릭하여 필요한 사전을 다운 받는다.















4. Voice Package(음성꾸러미) 등록

제작사 웹페이지 상단 Download -> 좌측 Speech Engine 에서 필요한 음성을 다운받는다.

Lingoes 가 설치된 폴더내의 speech 폴더안에 다운받은 음성꾸러미를 위치시킨다.(압축돼있을시는 압축해제후)

Enable 체크 -> 음성선택 -> Rebuild Index File 클릭






사전과 음성꾸러미는 필요한 여러가지를 설치하여 같이 사용하면 된다.


5. 단어 번역 설정

설치한 사전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사전을 추가한후 V 체크를 한다.


번역한 단어를 나타나게 할 방법을 설정한다.




6. 문장(Text) 번역 설정

문장번역을 하기 위해서는 Instant Translation 에 V 를 한다.



lingoes 사전 우측 하단에 위치한 텍스트 번역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킨다.



필요로 하는 언어를 설정한다.



문장을 드래그 하면 번역문이 나타난다.



번역문표에서 상단의 책모양을 클릭하면 다른 번역기에 의한  번역문을 볼 수 있다.






참고 : http://rainingfog.tistory.com/82
         http://withwani.tistory.com/104?srchid=BR1http%3A%2F%2Fwithwani.tistory.com%2F104

인터넷 영어 사전 모음 : http://blog.naver.com/wwhchoi?Redirect=Log&logNo=150007300904